카테고리 없음

세번째 - 성적표 보내기(LSAC)

hyunja7 2021. 2. 10. 13:57

영어점수를 만들고, 교수님들께 추천서 작성을 부탁을 다 드렸는가?

그렇다면 LSAC에 성적표를 보내고 무한 기다림 지옥으로 들어가는 시간이 남았다.

 

미국 로스쿨을 지원하려면 성적표가 필요하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나는 로스쿨 출신 변호사다.

그래서 사법연수원 출신 변호사님들은 성적표 어떻게 보내셔야 하는지 인터넷 상의 다른 글에서 파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LSAC에 보내야 하는 성적표는 1.대학교 성적표(학사), 2.로스쿨 성적표(석사) - 나는 학사만 하고 로스쿨 가서, 석사하고 로스쿨 가신 분들은 그 내용이 다를 수 있다.

 

우선, 각 학교들의 신청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자신이 졸업한 대학의 인터넷 발급 페이지를 들어가 "우편 증명발급 신청"을 누르고 증명서 발급 신청을 한다.

학교에 직접가서 보내시는 분들도 있는거 같은데,

미국의 LSAC 주소로 바로 보내달라고 신청하면 대학에서 LSAC으로 보내준다.

*여기서 SEAL하는거가 중요했던거 같다.

 

위 내용은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아니하고, 진짜 진짜 중요하기 때문에, LSAC의 설명을 정독하시어 보내시기 바란다.

 

나는 외국으로 학생들이 유학을 많이 가는 학교에서 학사를 하였고,

       외국으로 학생들이 유학을 많이 가지 아니하는 학교에서 석사(로스쿨)을 하였다.

   -> 학사를 한 대학은 비교적 성적표를 외국으로 보내는 프로세스가 굉장히 잘되어 있는 반면, 석사를 한 대학은 그 프로세스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아니하여 직접 전화를 해서, 몇가지를 확인한 후 보내달라고 요청드렸다.

 

NYU의 경우 로스쿨 석차를 표시하여 보내달라고 홈페이지에서 읽은거 같아서,

석사를 마친 대학에 성적표 보내는 것을 신청하면서 석차 표시를 따로 요청하였다.

 

여기까지는 정말 쉽다. 한국 대학교 시스템 무자게 잘되어 있다. 학교 행정실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정말 열심히, 그리고 친절하시기 때문에 전화 몇통하고 물어보면 다 해결된다.

 

근데.. 보낸 다음부터가 지옥 시작이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보냈다고 문자로 연락받고, 이메일 받고 연락받은 지가 언제인데.. LSAC에서는 받았다는 표시가 없다. 분명 전달되었다고 송장 등을 확인했을 때 받은게 분명한데 표시가 나오지 않는다.

빨리빨리가 몸에 배인 한국인인 나는 불안해서 살 수가 없어 LSAC에 전화를 하고, 메일을 보내기 시작한다.

LSAC에 이메일 보내도 답 제대로 빨리 안온다. 전화하는게 답이다.

LSAC은 성적표를 받고 나서도, 이를 My Status에 표시하기까지 거의 3주가 걸린다. 그냥 마음 편하게.. 그 사람들이 받을때까지는 한달 정도 걸리겠거니.. 하고 포기하고 있는게 좋다.

 

LSAC이 받으면 끝이냐고? 오우 노노~!!

AACRAO인가 뭐시긴가가 내 성적을 미국식으로 환산 등을 하여 평가하는 절차가 남았다.

그래서 AACRAO 검토 기다리는데 또 한달이 걸린다.

특히 나처럼 지원 과정이 크리스마스 연휴가 중간에 들어가 있는 경우에는 정말 오래걸리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보내는 것이 좋다.